디카가 부활한 기념으로 늦은 시간 스스로에게 염장을 느끼게 될 포스팅. ㅠㅠ)/

똑같은 반찬에 질릴대로 질렸던지라 뭔가 새로운 것을 찾다가
간단해 보이는 '전'을 만들기로 했다. (날씨가 흐렸던 것도 한 몫 했는지도..)

부침가루 사러 나갔던 날에는 돌아오는길에 비가 와서 비는 비대로 맞고 우중충한 기분으로 요리를 할 기분은 아니었기에 패스- 그리고, 다음 날 아침 부터 소란떨기.
(우산 챙겨간 날에는 짐만 되더니 정말 '잠깐' 나간 건데 그 사이 비가 올 줄은 몰랐다 ㅠㅠ)
> 그리고 집에 들어와서 창문 닫으려고 보니 그쳐있는 비 ㅋㅋㅋㅋㅋㅋ
>> 제작년이었나. 기숙사 안에서 혼자 놀고 있다가 비가 쏟아지길래 친구 우산 가져다 주러 갔는데- 우산을 뚫고 내리는 비 덕분에 비에 젖은 생쥐 꼴 되면서 친구 있는 과학관에 갔더니 비가 그쳐서 맞지도 않을 비 맞은 기억에 울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잡담은 그만하고, 배가 고파지기 전에 얼른얼른 올리자!

#1. 감자전

정상적이라면 감자를 갈아야 겠지만
3일째 열리지 않고 있는 믹서기 뚜껑 덕분에 채썰기로 대체 ㅠㅠ

재료 : 감자 1개 (200g-250g 정도의 크기로 예상), 부침가루 1큰술, 계란 1개
준비물 : 체와 볼, 숟가락

1. 감자는 채 썰어 전분을 빼기 위해 물에 잠깐 담가둔다. (칼 솜씨가 제법 는것 같다.)
2. 키친타올로 대충대충 물기를 닦아낸다.

3. 볼에 담은 감자위에 부침가루 1큰술과 계란 한개를 넣고 숟가락으로 섞는다.
    (부침가루가 없다면 밀가루+소금으로 대체-!)


4.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쉽게 뒤집을 수 있을 것 같은 크기 만큼의 재료를 올려놓는다.
(길게 잘라놓은 만큼 어느정도 같은 방향으로 올리는 편이 뒤집기도 편하다.)

# 주의 사항. 귀찮다고 엉망으로 올리지 말자.
 

뒤집을 때 난감해진다.




5. 접시에 올려놓고 먹으면 끝.
개인적으로는 케찹이 없는 게 더 좋았다.
(사진을 위해서 소심하게 케찹 질 : 근데 안 뿌린 것 보다 못하게 나와 버렸다 ㅠㅠ)


#2. 김치전

재료 : 김치 반 포기, 양파1개, 계란 1개, 부침가루 한 컵, 물 한 컵, 김치국물 조금
준비물 : 볼, 숟가락

1. 김치, 양파, 물, 계란, 부침가루를 볼에 넣고 열심히 숟가락으로 섞는다.

#. 양파는 매운 맛을 덜내기 위해 물에 담갔다가 넣는 센스.


어째서인지 사진이 없다. llorz

2. 달궈진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리고 적당히 굽는다.
   (뒤집는 건 한 번씩 만-! : 절대 귀찮아서 그런게 아니다. -_-; )

3. 접시에 올려놓고 먹는다.

4. 김치+양파만 있는 것만 먹으면 질릴까봐 참치도 넣어주는 센스.

5.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먹어도 맛있다-!!


#3. 곤약국수

재료 : 실곤약, 냉면육수
준비물 : 뜨거운 물

곤약 특유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뜨거운 물에 간단히 데친 뒤 그릇에 담고
냉면육수를 부으면 끝. (그냥 먹기에 심심해서 소심하게 뜯어넣은 닭 가슴살.


# 냉면 육수 대신 초고추장을 사용해도 별미.

전을 부치고 보니, 문득 작년에 함께 교생실습을 나갔던 언니랑 먹은 해물파전이 생각났다.
(엄청난 크기도 크기지만 내가 제일 좋아하는 새우도! 오징어도 많이 들어있던 파전!!)

실습기간 한 달 내내 아침마다 전화로 깨우느라 꽤나 고생도 했고,
그 짧은 한달 동안 대학생활 마신 술을 합친 것 보다 더 마셔댄 것 같다. llorz
(언니의 놀라운 인맥으로 돈 낸 건 딱 두 번)

남은 건 나도 모르던 내 주량을 알게 되었다는 것...
더불어 없는 줄 알았던 술 버릇이 있는 것 까지 알게 되었다는 것?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