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날의 시작은 보통날과 다르지 않았다. 전혀 새로울 것도 달라질 것도 없었던 그저 평범한 일상.
한 가지 다른게 있었다면 그래. 아침밥을 먹지 못햇다는 것.
아침밥을 먹고 출근을 했더라면, 5분만 빨리 나오거나 늦게 나왔더라면 좋았을 텐데...
난 왜 여기서 이러고 있는걸까? 눈 앞에서 푸르딘 푸른 하늘이 펼쳐지고 있었다.

"이건 무슨 상황이라냐?"

몸을 일으키려고 했도 내 몸이 아닌 듯 꼼짝도 하지 않는다.
안간힘을 써서 겨우 일어나는 것에 성공했더니 또 눈 앞에 펼쳐진 이 상황은 무엇인가.

내 몸이 분명한 사람이 멍청하게 누워있고, 그 위로 처음보는 사람 하나가 엎어져 있었다.

"아, 이러니까 못 일어났지.."
말을 하고나니 이해할 수 없는 지금 상황이 머릿속에 차근차근 정리되기 시작했다.
나는 저기 누워있는데, 지금 나는 왜 여기에 서 있는 것이며 이제 눈을 말똥말똥하게 뜨고 날 쳐다보고 있는 저 사람은 누구란 말인가.

남의 몸에서 내려올 생각은 않고, 날 보고 피식 웃는 모습이 불쾌했다.
당장이라도 멱살을 잡고 짤짤 흔들며 따지고 싶었지만, 지금 나는 제 삼자가 본다면 '으악! 유령이다!!' 하고 당장이라도 퇴치사를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모습이었다.

"야아, 이건 미안하게 됐네요."
느긋하게 말하는 모습에 화가나서 빽 소리를 질렀다.
"야 이사람아! 지금 이게 미안하다고 될 일이야?! 어떻게 책임질거야?"

책임이라는 말에 눈을 마주치는 것을 회피하는 남자.
"내 인생은 끝이야. 끝장났다고!"
머리를 부여잡고 절망하고 있는데 커다란 손이 정수리를 잡는 것이 느껴졌다.

고개를 들기도 전에 몸이 들린다는 느낌과 함께 점점 가까이 다가오는 내 얼굴.
찌릿찌릿한 느낌에 눈을 뜨니 남자가 눈 앞에 손을 휘휘 젓고 있었다.

"괜찮습니까? 살아있습니까?"
머리에서 종이라고 울린 듯 정신을 추스리는 데도 시간이 걸렸다.

무슨 꿈을 꾼 것 같은데...

"다행이네요. 저랑 부딪치고, 넘어지시더니 죽은 듯 꼼짝을 안해서 얼마나 놀랐다구요."
"……."

하하 웃으며 말하는 폼이 영 아니올시다였다. 눈 앞의 남자에게 뼛속 깊은 불신감이 느껴졌다.
"병 주고 약 주시네요."

응? 이 말을 왜했지? 라고 고개를 갸웃거리는 찰나 웃음짓고 있던 남자의 얼굴이 굳었다.
"쳇, 기.. 억 하시나요?"

뭐야? 뭐야? 그 안타깝다는 '쳇' 이라는 감탄사는?
괜히 알 수 없는 분노감에 남자의 정강이를 걷어차고 가던 길을 갔다.

"흐흥, 신기해.. 그나저나 발이 맵네."
정강이를 걷어차였으면 바닥을 구를법도 한데 마치 제 일이 아니라는 듯 별로 신경도 쓰지 않고, 여자의 뒤를 쫒는 남자.

"아가씨, 같이 가죠! 이것도 인연인데 전화번호라도..."
가던 길을 멈추고, 뒤 돌아 서더니 인상을 와작 구기며 성큼성큼 걸어가는 여자.

"아침밥이라도 먹고 나왔으면 하루가 행복했을것 만 같은데..."

고개를 휙 돌리자 휘파람을 불며 딴청을 피우는 남자.
"아직도 아침인데요? 지금 밥 먹으면 아침밥 아닌가?"

한 글자 제목 - 다행 幸

본격 4차원 미스테리 장르불명 소설!ㅋ주제가 다행인지 행복인지 이제 분간도 안 간다.
그냥 병신같은 주인공 두 명이 탄생!

하루에 하나 쓰는 것이 목표였는데...
미칠 듯이 피곤함에 쓰러졌다가 눈 뜨니 이미 12시가 넘은 것이 이틀 째.

5제-1은 끝났으니까 이제 좀 쉬엄쉬엄 해야지 ~_~


+ Recent posts